로고

충장22

상단 영역

서브비주얼 영역

  • 충장로 이모저모
  • 충장로이모저모
충장로 이모저모

[전남인터넷신문] 광주 동구, 충장22 갤러리 오수경 작가 초대전 - 실크로드에서 만난 순례자 발자취 담은 38점 선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충장22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3-12-06 08:51

본문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 동구(청장 임택)는 복합문화공간 충장22에서 오방색의 대가 오승윤 화백의 장녀인 오수경 작가의 초대전을 오는 12월 12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순례자(Philgrim)’를 주제로 현장 법사가 당나라의 수도 장안에서 중앙아시아를 거쳐 인도까지 순례길을 걸어간 것처럼, 우리나라의 혜초·원효 대사의 순례하는 마음을 담아낸 작품 38점을 선보인다.
오수경 작가는 서양화로 화단에 입문했으면서도 유럽 중심적 색채를 탈피하고자 노력해온 예술가로, 이번 전시를 통해 고대 동아시아뿐 아니라 중앙아시아·서아시아 지역의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작품으로 관람객을 찾을 예정이다.
전시 기간 동안 ‘실크로드’라는 순례길에서 발견하는 작은 이야기들이 쌓여 순례자의 가치관이 변해가는 심리적 과정을 작품 속에 녹여낸 놀라운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한국 최초의 인상주의 화가 오지호 화백의 손녀이며 오방색의 대가인 오승윤 화백의 장녀인 오수경 작가는 유전자에 각인된 한국 근대 미술의 역사이자 호남 미술사의 근간이 되는 가계를 오롯이 작품 세계에 독창적인 화법으로 계승하고 창작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